초기 발견이 어려운 식도암, 초기 증상 3가지

암이 발병한 경우 얼마나 초기에 발견을 하느냐가 관건인데요. 특히 초기에는 특이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예방이 어려운 암들이 많이 있습니다. 그 중에서도 식도암이 특히 초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예방려운 경우 입니다. 이러한 식도암이 발병한 경우 나타나는 초기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. 

식도암

목이 시린 증상

식도암 초기에 나타나는 전형적인 증상 중 첫 번째로 목이 시린 느낌이 있습니다.
식도로 음식이 지날때, 음식물이 종양 부분을 건드릴 경우 시린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. 특히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섭취한 경우 이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.

 

음식이 막히는 증상

식도암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또 다른 증상은 음식이 막히는 느낌입니다. 식도의 통로가 좁아지면 음식이 원활히 통과하지 못하게 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, 특히 큰 덩어리 음식을 삼킬 때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식사량이 줄어들고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.

가슴통증

쉰 목소리 증상

식도암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 번째 증상은 목소리가 쉬는 현상입니다. 암이 성대 신경에 침범하면서 쉰 목소리가 나타나게 됩니다. 이 증상은 이비인후과에서 다른 원인을 확인한 후 소화기내과에서의 진단이 필요합니다.

기침

식도암은 초기에 특이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 발견이 어려운 질병입니다. 그러나 목이 시린 증상, 음식이 막히는 증상, 쉰 목소리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면 조기 발견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소화기내과를 찾아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 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